15조 뚝딱뚝딱

I. 프로젝트 개요

1. 추진배경 및 필요성

  현재 우리나라는 2.5명당 자동차 한 대를 보유할 정도로 자동차 보유율이 높다. 그러나 대다수의 운전자는 자동차의 구조 및 부속품에 대해 잘 알지 못하며 간단한 정비조차 하지 못한다. 또한 자가정비에 대한 관심증가와 정비비용을 절약하고자 차량정비를 스스로 하려는 운전자들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운전자들이 기본적인 정비를 연습하기 위한 환경이 필요하지만 비용적, 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쉽사리 정비를 접할 수 없다.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가상으로 자동차를 정비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존재하기는 하나 기존의 프로그램들은 현실감이 떨어져 자동차 정비를 제대로 익히기는 어렵다. Car Repair Simulator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수적이고 기본적인 정비를 연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2. 목표

 본 프로젝트는 차량에 대한 기본 지식을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유도하고, 해마다 늘어나는 차량 사고문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실제와 유사하게 구현 된 가상의 정비화면을 Oculus를 통해 현실적이고 생동감 있게 보여주며 정비화면에서는 LeapMotion을 통해 입력된 실제 손동작을 바탕으로 가상의 손을 움직여 정비를 진행하므로 실제 정비와 흡사한 환경을 가진다. 사용자는 Oculus Rift를 통해 보여지는 가상의 손을 사용하여 정비 목록들 중에서 체험하고자 하는 정비를 선택할 수 있으며 정비가 선택되면 실제 정비에 필요한 연장들과 자동차 부품을 보여주면서 가상정비가 시작된다.


II. 팀소개
 
팀장 : 유선,  팀원 : 김한나, 김혜진, 고시우, 알히반 이브라힘


III. Github
 
유료 3D모델의 사용으로 소스코드만 업로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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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9. 22. 오전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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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11. 16. 오후 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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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10. 31. 오후 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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